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10일 교내 강의실에서 강원 RISE사업 로컬 창업 프로그램 1차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창업 프로그램 지원자 32명을 대상으로 최신 소비트렌드 이해와 이를 반영한 사업 아이디어 개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창업을 위한 기초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고, ㈜교육인사이드의 최양애 강사가 맡아 교육을 진행했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청년 창업 사례 분석(성공과 실패 사례) △최신 소비트렌드의 이해 △AI를 활용한 창업 콘텐츠 발굴(기획 및 마케팅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필수 기초역량 습득 △1인 브랜드 만들기 등이며, 2차 특강은 17일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지원센터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 지난 8월 27일부터 1주일 간 창업교육생을 모집한 결과 재학생 총 32명을 선발했고,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1인당 최대 300만원의 창업 성공 장학금, 1:1 전담 멘토링, 창업동아리 선정 시 팀당 500만원 지급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림성심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재학생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 산업과 인재를 연결해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25년에 신설됐다.
이번 창업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캠프, 창업동아리, 로컬 크리에이터 리빙랩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창업 활동 지원을 계획 중에 있다.
한편, 신입생에게 첫 학기 50%의 장학금을 지급(정원 내 국가장학금 신청 필수)하는 한림성심대학교의 2026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는 9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전체댓글 0